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부자만들기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 내연금 알아보기

by 여행수첩 2016. 1. 30.
반응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 내연금 알아보기

 

 

요즘 경제뉴스를 보면 세계경기가 불황에 빠져 수출에 의존하는 우리나라도
더 어려워질수 있다는 보도가 연일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수출과 내수를 살리기 위해 여러처방을 내놓고는 있지만 그닥
가시적으로 이루어지는 결과가 없습니다.
덕분에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라서 소수의 자산가들 및 투기꾼들외에 많은 국민들은
빚의 고통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고령화 및 기대수명 증가 낮은 출산율이 우리경제를 발목잡고 있죠
오늘 할 이야기는 국민연금에 관하여 입니다.

 

국민연금은 가입기간 10년(120개월)을 채우면 종신지급되는 국가가 망하지 않은한
지급하는 최소 안정망입니다.

그 특징으로는
첫째 의무가입해야하며
둘째 상대적으로 소득이 적을수록 낸 금액대비 수령액이 크며
셋째 물가상승시 화폐의 실질가치를 보장합니다
넷째 본인기여분에 대하여는 100% 소득공제 받습니다

 

 


위와 같은 좋은 점에도 불구하고 출산율저하로 인한 인구 감소로 인하여
소득대체율이 내려가고 국민연금이 고갈될수 있다는 우려때문에
국민들의 불신은 날로 커져가고 있네요

국가가 잘 운영하여 국민들이 노후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수 있도록 되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내가 낸 국민연금 납부액은 얼마인지 예상수령액은 얼마인지 납부한 기간은
어느정도 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함께 나누고 함께 누려요
www.nps.or.kr

   

 

위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 방문하시어 상단 바에 있는 민원신청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시면 개인민원(조회/증명)이 나오면 클릭!!

 

 

 

페이지 안으로 들어가서 조회/증명에 가입내역조회를 클릭!!
이제 몇단계 안남았네요.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해요

 

 

그러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창이 나옵니다
당연 중요한 개인정보이니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겠죠.

 

 


로그인이 되면 아래와같이 현재 납부한 개월수와 금액이 나옵니다
미납금이 있다면 납부하지 않은 연금보험료에 그 개월수와 액수가 나오겠죠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아주 간단하죠!!!
많던 적던 그간 불입한거를 받는것이니 안정된 지급이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해당페이지 마지막에는 내가 받을수 있는 예상연금액을 확인할수 있어요
저는 생각했던거 보다는 적네요..ㅠㅠ

 


다른분들은 노후준비를 어떻게 하고 계시는지 모르겠네요
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 등등
이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행복한 노후를 맞이하기 위해 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 내연금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