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건 몰랐을껄

출생신고 준비물 ✔ 출산장려금 신청

by 여행수첩 2016. 2. 20.
반응형

출생신고 준비물 ✔ 출산장려금 신청

 

 

 

 

 

 

 

출생신고 하는법과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생신고기간은 아이가 태어난지 1개월 이내입니다. 요즘 여러 민원이 인터넷에서 신청이 가능하다지만 반드시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나 구청에 가셔서 하셔야 합니다. 아이 낳고 몸조리 하시랴 이것저것 챙기랴 정신 없으시겠지만 꼭 기한내에 신고하시어 과태료 부과를 받는 일이 없으셔야 겠습니다. 과태료가 많지는 않지만 갓 태어난 아이에게 태어나자마자 과태료가 부과되면 기분 나쁠것 같습니다.

 

 

 

 

 

신고하러 가실때 필요한 서류는 출생신고서(주민센터), 출생증명서(아이가 태어난 산부인과,병의원 등)과 본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나(혼인관계증명서)는 필요에 따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민센터에 가시면 안내해 주실겁니다.

 

다음은 출산장려금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출산장려금은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지원금이 얼마인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관련 정보는 아이사랑보육포털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이사랑보육포털 메인페이지 중간쯤에 나에게 맞는 서비스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검색창에 출산장려금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각 지자체별 출산장려금 안내를 보실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첫째아부터 지원하는 경우, 둘째아부터 지원하는 경우 또 금액도 모두 다릅니다. 돈 걱정없이 아이를 낳아 키울수 있도록 많은 지원이 되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대한민국 출산율이 낮다는건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아이를 걱정없이 낳을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만 대한민국의 미래도 있을텐데 앞으로 더 나은 정책을 기대해봅니다.

 

 

 

 

출생신고 준비물 ✔ 출산장려금 신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