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 항공권 싸게 사는법

by 여행수첩 2016. 2. 7.
반응형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 항공권 싸게 사는법

 

 

 

 

지난번 대한항공 마일리지 이용하여 항공권을 구매 해보았는데요

오늘은 아시아나 항공 이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오로지 비행기 탑승만으로 마일리지를 모아야 한다면, 여행을 자주 가지 못하는분들의 경우는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겠습니다만,

요즘은 신용카드 사용이라던지 특정 쇼핑몰 이용, 제휴 통신사를 이용해도 마일리지를 적립할수 있는방법이 많아져서

보유 마일리지가 수십만 마일에 이르는 분들도 계십니다.

 

장거리 해외여행 갈때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시아나클럽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아시아나 항공으로 검색하지 마시고 아시아나클럽으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우측에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을 클릭합니다.

 

 

미리 원하는 날짜에 마일리지 항공권 좌석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3월4일 출발해서 3월8일 도착하는 필리핀 세부행 비지니스 항공권을 조회해보니 다행히도 잔여석이 있네요

공제 마일리지는 6만마일이네요.

 

여행을 계획한 날짜에 항공권이 꼭 있다는 보장이 없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이제 예약을 해보러 가보겠습니다.

위 빨간색 버튼을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본인 마일리지 공제인지 가족합산 마일리지 공제인지 선택하시고 여행가시는 도시,날짜,인원,클래스를 선택합니다.

위 안내에도 나와있지만 왕복항공권이 없이 편도만 발권하여 입국하시는 분들은 입국이 거절될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6/01/28 - [여행을 떠나요] - 환전싸게하는법 - 신한은행 환율우대쿠폰 90%

 

2016/02/01 - [행복한 부자만들기] - 항공마일리지 신용카드 - 시티 프리미어마일카드

 

2016/02/02 - [여행을 떠나요] -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 일본항공권예약 하기

 

 

 

 

다음은 위 순서대로 좌석 및 클래스 선택하시고 여정 탑승자 확인 후 예약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마일리지 공제는 아래 표에 보시듯이 이코노미 기준으로 국내선은 1만마일,일본은 3만마일,미주 유럽은 7만마일이 공제됩니다.

비지니스 클래스 기준으로는 약 1.5배의 마일리지가 공제가 되네요.

 

 

마일리지로 비지니스 항공권을 발급받기에는 조금 부족하시다면 이코노미클래스 가격을 지불하고

비지니스 클래스로 좌석승급하실때 공제표는 아래에 있습니다.

 

비지니스 항공권 싸게 사는법이 되겠네요.

일본은 2만마일 소진,동남아는 25000마일,미주 유럽은 6만마일이 공제가 되네요

승급보다는 조금더 모아서 무료로 가는게 더 좋을듯 하네요^^

 

 

마일리지 항공권을 사용하더라도 세금과 유류할증료를 부과합니다.

동남아 기준 약 3만원의 세금과 유류할증료(현재는 유가가 싸기 때문에 없습니다)가 있는데

이게 한해 300억 가까이 된다고 뉴스에서 본거 같네요.

개선이 된다고는 하던데 언제나 그게 될런지는...ㅋㅋ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마일리지 이용하여 비지니스 항공권 싸게 사는법 관하여 포스팅을 했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